PostgreSQL 8.0 - en to ko translation catalogue (122 entries)

en: Kerberos 4 error: %s
ko: Kerberos 4 오류: %s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blocking mode: %s
ko: 소켓을 blocking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Kerberos 5 authentication rejected: %*s
ko: Kerberos 5 인증 거절됨: %*s

en: could not restore non-blocking mode on socket: %s
ko: 소켓을 non-blocking 모드로 되돌릴 수 없음: %s

en: SCM_CRED authentication method not supported
ko: SCM_CRED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out of memory
ko: 메모리 부족

en: Kerberos 4 authentication failed
ko: Kerberos 4 인증 실패됨

en: Kerberos 4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Kerberos 4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Kerberos 5 authentication failed
ko: Kerberos 5 인증 실패됨

en: Kerberos 5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Kerberos 5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authentication method %u not supported
ko: %u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invalid authentication service name "%s", ignored
ko: 잘못된 인증 서비스 이름: "%s", 무시됨

en: fe_getauthname: invalid authentication system: %d
ko: fe_getauthname: 잘못된 인증 시스템: %d

en: invalid sslmode value: "%s"
ko: 잘못된 sslmode 값: "%s"

en: sslmode value "%s" invalid when SSL support is not compiled in
ko: SSL 연결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컴파일 된 경우는 sslmode 값으로  "%s" 값은 타당치 않습니다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TCP no delay mode: %s
ko: 소켓을 TCP에 no delay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connect to server: %s
    	Is the server running locally and accepting
    	connections on Unix domain socket "%s"?
ko: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: %s
    	로컬호스트에 서버가 가동 중인지,
    	"%s" 유닉스 도메인 소켓 접근이 가능한지 살펴보십시오.

en: could not connect to server: %s
    	Is the server running on host "%s" and accepting
    	TCP/IP connections on port %s?
ko: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: %s
    	"%s" 호스트에 서버가 가동 중인지,
    	%s 포트로 TCP/IP 연결이 가능한지 살펴보십시오.

en: could not translate host name "%s" to address: %s
ko: "%s" 호스트 이름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: 대상 주소: %s

en: could not translate Unix-domain socket path "%s" to address: %s
ko: "%s" 유닉스 도메인 소켓 경로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: 대상 주소: %s

en: invalid connection state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연결 상태,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could not create socket: %s
ko: 소켓을 만들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non-blocking mode: %s
ko: 소켓을 non-blocking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close-on-exec mode: %s
ko: 소켓을 close-on-exec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get socket error status: %s
ko: 소켓 오류 상태를 구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get client address from socket: %s
ko: 소켓에서 클라이언트 주소를 구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nd SSL negotiation packet: %s
ko: SSL 교섭 패킷을 보낼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nd startup packet: %s
ko: 시작 패킷을 보낼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ceive server response to SSL negotiation packet: %s
ko: SSL 교섭 패킷에 대한 서버의 반응을 감지할 수 없음: %s

en: server does not support SSL, but SSL was required
ko: 서버가 SSL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데, SSL 기능을 요구했음

en: received invalid response to SSL negotiation: %c
ko: SSL 교섭에 대한 잘못된 응답을 감지했음: %c

en: expected authentication request from server, but received %c
ko: 서버가 인증을 요구했지만, %c 받았음

en: unexpected message from server during startup
ko: 시작하는 동안 서버로부터 기대되지 않는 메시지

en: invalid connection state %c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연결 상태 %c, 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missing "=" after "%s" in connection info string
ko: 연결문자열에서 "%s" 다음에 "=" 문자 빠졌음

en: unterminated quoted string in connection info string
ko: 연결문자열에서 완성되지 못한 따옴표문자열이 있음

en: invalid connection option "%s"
ko: 잘못된 연결 옵션 "%s"

en: connection pointer is NULL
ko: 연결 포인터가 NULL

en: WARNING: Password file %s has world or group read access; permission should be u=rw (0600)
ko: 경고: %s 패스워드 파일의 읽기 권한이 적당치 않습니다: 적당한 권한: u=rw (0600), chmod 쉘명령으로 변경해 주십시오

en: NOTICE
ko: 알림

en: command string is a null pointer
ko: 명령 문자열이 null 포인터

en: statement name is a null pointer
ko: 실행 구문 이름이 null 포인트(값이 없음)입니다

en: function requires at least protocol version 3.0
ko: 함수는 적어도 버전 3의 프로토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

en: no connection to the server
ko: 서버에 대한 연결이 없음

en: another command is already in progress
ko: 처리 중에 이미 다른 명령이 존재함

en: unexpected asyncStatus: %d
ko: 기대되지 않은 동기화상태: %d

en: COPY terminated by new PQexec
ko: 새 PQexec 호출로 COPY 작업이 중지 되었습니다

en: COPY IN state must be terminated first
ko: COPY IN 상태가 먼저 끝나야함

en: COPY OUT state must be terminated first
ko: COPY OUT 상태가 먼저 끝나야함

en: no COPY in progress
ko: 처리 가운데 COPY가 없음

en: connection in wrong state
ko: 잘못된 상태의 연결

en: invalid ExecStatusType code
ko: 잘못된 ExecStatusType 코드

en: column number %d is out of range 0..%d
ko: %d 번째 컬럼은 0..%d 범위를 벗어났음

en: row number %d is out of range 0..%d
ko: %d 번째 로우(row)는 0..%d 범위를 벗어났음

en: could not interpret result from server: %s
ko: 서버로부터 결과처리를 중지 시킬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open file "%s": %s
ko: "%s" 파일을 열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create large object for file "%s"
ko: "%s" 파일을 위한 large object를 생성할 수 없음

en: could not open large object %u
ko: %u large object를 열 수 없음

en: error while reading file "%s"
ko: "%s" 파일을 읽는 동안 오류 발생

en: error while writing to file "%s"
ko: "%s" 파일을 쓰는 동안 오류 발생

en: query to initialize large object functions did not return data
ko: large object function을 초기화 하는 쿼리가 데이터를 리턴하지 않았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open
ko: lo_open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close
ko: lo_close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creat
ko: lo_create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unlink
ko: lo_unlink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lseek
ko: lo_lseek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_tell
ko: lo_tell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read
ko: loread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lowrite
ko: lowrite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integer of size %lu not supported by pqGetInt
ko: %lu 정수형 크기는 pqGetInt 함수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integer of size %lu not supported by pqPutInt
ko: %lu 정수형 크기는 pqPutInt 함수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connection not open
ko: 연결 열기 실패

en: could not receive data from server: %s
ko: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지 못했음: %s

en: server closed the connection unexpectedly
    	This probably means the server terminated abnormally
    	before or while processing the request.
ko: 서버가 갑자기 연결을 닫았음
    	이런 처리는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처리하는 동안이나
    	처리하기 전에 서버가 갑자기 종료되었음을 의미함

en: could not send data to server: %s
ko: 서버에 데이터를 보낼 수 없음: %s

en: timeout expired
ko: 시간 초과

en: socket not open
ko: 소캣 열기 실패

en: select() failed: %s
ko: select() 실패: %s

en: invalid setenv state %c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환경변수 상태 %c, 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invalid state %c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상태 %c, 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message type 0x%02x arrived from server while idle
ko: 휴지(idle)동안 서버로 부터 0x%02x 형태 메시지를 받았음

en: unexpected character %c following empty query response ("I" message)
ko: 비어있는 쿼리 응답("I" 메시지)에 뒤이어 %c의 잘못된 문자가 있음

en: server sent data ("D" message) without prior row description ("T" message)
ko: 서버에서 먼저 로우(row) 설명("T" 메시지) 없이 자료("D" 메시지)를 보냈음

en: server sent binary data ("B" message) without prior row description ("T" message)
ko: 서버에서 먼저 로우(row) 설명("T" 메시지) 없이 이진 자료("B" 메시지)를 보냈음

en: unexpected response from server; first received character was "%c"
ko: 서버로부터 예상치 못한 응답을 받았음; "%c" 문자를 첫문자로 받았음

en: out of memory for query result
ko: 쿼리 결과 처리를 위한 메모리 부족

en: lost synchronization with server, resetting connection
ko: 서버와의 동기화가 끊김, 연결을 재 시도함

en: protocol error: id=0x%x
ko: 프로토콜 오류: id=0x%x

en: server sent data ("D" message) without prior row description ("T" message)
ko: 서버에서 먼저 로우(row) 설명("T" 메시지) 없이 자료("D" 메시지)를 보냈음

en: message contents do not agree with length in message type "%c"
ko: 메시지 내용이 "%c" 메시지 형태의 길이를 허락하지 않음

en: lost synchronization with server: got message type "%c", length %d
ko: 서버와의 동기화가 끊김:  "%c" 형태 길이 %d 메시지 받음

en: unexpected field count in "D" message
ko: "D" 메시지에서 예상치 못한 개수 계산

note: translator: %s represents a digit string
en:  at character %s
ko:  위치: %s

en: DETAIL:  %s
ko: 상세정보:  %s

en: HINT:  %s
ko: 힌트:  %s

en: QUERY:  %s
ko: 쿼리:  %s

en: CONTEXT:  %s
ko: 구문:  %s

en: LOCATION:
ko: 위치:

en: PQgetline: not doing text COPY OUT
ko: PQgetline: text COPY OUT 작업을 할 수 없음

en: could not establish SSL connection: %s
ko: SSL 연결을 확립할 수 없음: %s

en: SSL SYSCALL error: %s
ko: SSL SYSCALL 오류: %s

en: SSL SYSCALL error: EOF detected
ko: SSL SYSCALL 오류: EOF 감지됨

en: SSL error: %s
ko: SSL 오류: %s

en: unrecognized SSL error code: %d
ko: 알 수 없는 SSL 오류 코드: %d

en: error querying socket: %s
ko: 소켓 조사 오류: %s

en: could not get information about host "%s": %s
ko: "%s" 호스트에 대한 정보를 구할 수 없음: %s

en: unsupported protocol
ko: 지원하지 않는 프로토콜

en: server common name "%s" does not resolve to %ld.%ld.%ld.%ld
ko: "%s" 서버 일반적인 이름이 %ld.%ld.%ld.%ld 주소로 변경되지 못합니다.

en: server common name "%s" does not resolve to peer address
ko: "%s" 서버 일반적인 이름이 peer 주소로 변경되지 못합니다

en: could not get user information
ko: 사용자 정보를 구할 수 없음

en: could not open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인증서 파일을 열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ad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인증서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ertificate present, but not private key file "%s"
ko: 인증서가 있지만, "%s" 개인키가 아닙니다.

en: private key file "%s" has wrong permissions
ko: "%s" 개인키의 접근권한이 잘못되어있습니다

en: could not open private key file "%s": %s
ko: "%s" 개인키 파일을 열 수 없음: %s

en: private key file "%s" changed during execution
ko: 처리하는 동안 "%s" 개인키가 변경되었습니다

en: could not read private key file "%s": %s
ko: "%s" 개인키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ertificate does not match private key file "%s": %s
ko: 인증서가 "%s" 개인키 파일과 맞지 않습니다: %s

en: could not create SSL context: %s
ko: SSL context를 만들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ad root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루트 인증서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ertificate could not be validated: %s
ko: 인증서가 타당치 못합니다: %s

en: certificate could not be obtained: %s
ko: 인증서를 구하질 못했습니다: %s
